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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라북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한 지역경제와 소상공인을 살리고, 어려움을 겪은 도민들을 지원하기 위한 긴급재난지원금을 모든 전북 도민에게 지급합니다.

 

 

◆ 신청기간: 7월 5일부터 (지역 상황을 고려하여 시군에 따라 9.3일까지 연장신청)

 

◆ 신청기준: 6월 21일 24시 기준 전북 도내에 주소를 둔 모든 도민

 

- 결혼 이민자, 영주권자, 동거인은 본인 직접 신청 원칙

 

- 6월 21일까지 출생한 신생아로서 신청 당시 출생 신고를 마치고 도내에 주미등록을 두고 있는 사람

 

- 전출입자의 경우 6월 21일 지급 기준일자로 명부가 확정된 뒤 도내 시군간 전출입 및 타시도 전출자라 할지라도 해당 읍면동에서 지급 신청 및 사용이 가능

 

 

전북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신청서 다운받기

 

전북 긴급재난지원금 선불카드 신청서 다운받기

코로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은 전북도민을 지원하기 위해 전라북도가 긴급재난지원금을 7월 5일부터 모든 도민에게 지급한다. 전라북도는 6월 21일 기준 전북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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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청 방법: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 및 교부

 

- 시군 상황에 따라 마을별 신청제, 공무원과 이.통장이 찾아가는 서비스 진행

 

- 아파트, 직장, 사업체 등에 선불카드 신청서 선배부, 작성 후 읍면동 방문과 동시에 지급

 

- 직장인, 맞벌이 부부 등 현장 방문이 어려운 경우 대리 신청 가능

 

 

※ 재난지원금 신청 및 교부 방식, 사용절차는 시군별로 여건에 맞는 방법을 채택하여 지역별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시군 홈페이지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내가 사는 지역 홈페이지 바로가기

전주시 김제시 고창군 군산시
남원시 무주군 부안군 순창군
완주군 익산시 임실군 장수군
정읍시 진안군    

 

 

● 긴급재난지원금 Q&A

 

1. 금번에 지급되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수령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어디에서 알수 있나요?

 

주민등록된 시군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2. 지급대상자 기준일과 금액(지급형태)은 얼마인가요?

 

21.06.21(월) 24시 현재 도내에 주민등록된 모든 도민에게 1인당 1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선불카드로 지급합니다.

 

3. 등록외국인도 신청할 수 있나요?

 

도내 등록외국인 중 도내 체류중인 결혼이민자와 영주권자는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신청아도 지급대상에 포함되나요?

 

지급 기준일인 21.06.21이전에 태어난 신생아는 재난지원금 신청시 주민등록을 마친 경우 지급 대상입니다.

 

5. 주민등록표상 세대가 분리된 배우자.자녀와 부모의 경우는 세대 단위를 어떻게 보나요?

 

주민등록표에 등재된 세대를 기준으로 가구가 구성되기 때문에, 주소지를 달리하는 경우 별도의 세대로 봅니다.

 

6. 신청.지급시기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되나요?

 

거주하고 계신 시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7월 5일~8월 6일까지 직접 방문하여 신청가능하며, 기한 내 신청이 곤란한 경우는 9월 3일까지 지급 가능합니다.

 

7. 재난지원금은 언제까지 사용 가능한가요? 사용 못 한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선불카드에 충전된 재난지원금은 9.30(목)까지 사용할수 있습니다. 9.30까지 사용하지 못한 재난지원금은 환수합니다.

 

 

 

 

8. 신청은 어느 때에나 가능한가요?

 

원활한 신청을 위해 마스크 5부제와 동일하게 신청요일제를 적용합니다.

 

> * 출생연도 끝자리 (월)1,6 (화)2,7 (수)3,8 (목)4,9 (금)5,0 예를 들어 자신이 1970년도에 태어났으면 끝자리 0이므로 금요일에 신청가능, 자신이 1962년에 태어났으면 끝자리 2이므로 화요일에 신청가능.

 

9. 누가 신청할 수 있나요?

 

세대주가 세대원 포함하며 일괄 신청이 원칙이며, 세대원 또는 제3자가 대리 신청도 가능하며, 미성년자는 직접 신청 불가능합니다.

 

10. 지급 기준일인 6.21 이후 타 시도 전출자에 대한 지급 여부는?

 

지급 기준일인 6.21일 전라북도 주민등록 등재자이면, 신청일 현재 다른 지역 전출자도 지급대상입니다. 다만 사용지역이 지급기준일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으로 제한됩니다.

 

11. 재난지원금을 한시생활지원금, 아동양육지원수당, 청년기본소득, 실업수당 등과 중복하여 수령할 수 있나요?

 

재난지원금은 선별적 지급이 아닌 보편적 지급이므로, 각종 복지 수당과 중복수령 가능합니다.

 

12. 부정수령시 어쩧게 처리하나요?

 

지급 대상이 아닌 사람에게 지원금이 지급된 경우 부정수급분은 환수합니다.

 

13. 어디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주소지 관할 시군 안에서 대형마트 등 일부업종을 제외하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4. 해외 체류, 교정시설 수감, 군 복무, 자가격리자 등은 어떻게 신청하나요?

 

세대주가 신청할 수 있으며, 이때는 읍면동에 문의후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15. 카드를 분실하거나 파손된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재난지원금 카드를 분실 또는 훼손시 재발급 불가 원칙입니다.

 

> 재발급은 카드 수령 후 기명 등록을 한 경우에는 재발급이 가능합니다.

 

> 시군 여건에 따라 재발급 여부를 자체판단하오니, 시군 홈페이지 및 읍면동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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